제로 파티 데이터(Zero-Party Data)는 고객이 자발적으로 제공한 데이터를 의미하며, 최근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자원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. 이번 글에서는 제로 파티 데이터의 정의와 그 활용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.
제로 파티 데이터란?
제로 파티 데이터는 고객이 브랜드에 직접 제공한 정보로, 설문 조사나 가입 양식, 개인 선호도
제로 파티 데이터(Zero-Party Data)는 고객이 자발적으로 제공한 데이터를 의미하며, 최근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자원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. 이번 글에서는 제로 파티 데이터의 정의와 그 활용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.
제로 파티 데이터는 고객이 브랜드에 직접 제공한 정보로, 설문 조사나 가입 양식, 개인 선호도